그냥 간단히 얘기할께
1. 넙스 (NURBS) - 3차원 모델링을 하는데 가장 진보된 방식이라 한다. 정해진 길이나 틀이 없는
자유곡선 정도의 의미, 끝에 S 는 '스플라인' 이다. 넙 (NURB) 은 비정형화 라는 의미인데
그건 정해진 틀이나 규칙, 길이 없다는 대략 그런 의미임, 반대 개념이 폴리곤 (Polygon) 임,
2. 스플라인 (Spline) - 매끄럽고 부드러운 선 이라고 생각하면 됨, 곡선이 될 수도 있고 직선이 될 수도
있고 원이 될 수도 있고 타원이 될 수도 있음, 무수한 점들이 모여서 선을 이루고 그 선이 다시 모여서
하나의 도형을 이루는데 그 선이 매우 매끄럽고 부드럽다고 개념을 가지면 됨,
3. 커브 (Curve) - 그냥 곡선이라고 생각하면 되오,
4. 지오메트리 (Geometry) - 도형은 그 안에 무수한 점들, 선들, 면으로 이뤄져 있음, 도형 자체도 있고
그런 모든 것들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인 거임,
대략 이렇게만 개념을 가지고 있으면 되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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