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MCT 이야기

pt npt 탭 규격과 드릴경 치수

평양의수족관 2017. 8. 16. 20:01

일단 사진에서 기준외경 의미는 숫나사 바깥지름 또는 암나사 골지름임.







pt 나사의 경우 드릴경이 전부 다르다. 어떤 게 기준인지 알 수가 없다. 중간 결과 값으로 뚫는 게 좋을 듯,


분명한 건 pt 나사의 경우 안지름 만큼 드릴을 크게 뚫어도 별 문제가 없다는 것


예를 들어서 pt 1/8 의 경우 안지름이 8.566 인데 실제 내가 작업시 8.5 드릴로 작업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결국은 안지름 만큼 뚫어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pt, npt 탭 작업시 드릴경은 안지름 만큼 뚫어도 별 문제가 없다는 걸 기억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