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한마당

와우~ 라스트 모히칸 1080p 블루레이를 다운받았다

평양의수족관 2013. 2. 17. 14:50

1992년 12월에 개봉된 작품이다. 극장에서 무려 4번이나 봤고 물론 이후에

 

'타이타닉' 이라는 영화를 5번 보기는 했지만 내가 지금껏 본 영화 중에서 가장

 

인상깊은 영화 중 한 편이다. 오늘 말이다. 우연히 블루레이 리핑된 1080p 파일을 다운받았다.

 

여지껏 p2p 클럽을 통해서 이 영화를 다운받기 위해서 나름 많이 찾아다녔는데 정말 우연히

 

보게 되었고 2만원 정액 결제를 하고 영화 파일을 다운받았다. 용량이 10G 정도 된다.

 

다크나이트 경우엔 무려 19G 정도 되는데 거기에 비하면 절반 정도 되지만 그래도 충분히 큰 용량이다.

 

일단 이거 받고 로보캅 2편도 다운받았다. 이건 무려 16G나 되더라, 다 지나간 옛날 영화였지만

 

나한텐 깊은 인상을 심어줬던 영화들이었고 특히 '라스트 모히칸' 은 다섯손가락 안에 들 작품이므로

 

그 의미는 nothing more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말이다.

 

암튼 USB로 TV로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다시 봐야겠다. 모니터가 26인치지만 46인치 TV와는 화면 사이즈가

 

차이가 크므로 영상에서 느껴지는 감동이 다를 거 같다. 그런데 원래 이 영화는 모건 크릭(Morgon Creek)에서

 

제작되었고 극장에선 제작사의 로고가 나왔는데 왜 블루레이에선 제작사 로고가 사라졌는지 모르겠다.

 

20세기 폭스사 로고만 나온다. 오리지날 극장판은 '모건 크릭' 로고가 있단 말이다.

 

그게 조금 아쉽긴 하다.